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급식체 뜻 & 급식체 모음 정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급식체라고 들어보셨나요? 혹은 어린 친구들이 사용하는 말이나 초성만 사용하는 대화가 이해하기 어려우신가요? 그럼 오늘 이 글을 통해 조금은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급식체 뜻부터 시작해 급식체 모음을 살펴보며 그들의 언어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급식체 뜻


급식체란? 주로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말하기 방식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초성만 사용하여 말하거나 의미적으로는 관련이 없지만 발음이 비슷한 단어를 연이어 쓴다는 것과 같은 말하기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급식체 모음 및 특징


초성 혹은 축약어 사용하기


축알못(축구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추구), 엄근진(엄격 근엄 진지), 마상(마음의 상처), 만반잘부(만나서 반가워 잘부탁해) ㄱㅇㄷ(개이득), ㅇㄱㄹㅇ(이거레알), ㅂㅂㄹㄱ(반박불가), ㄹㅇㅍㅌ(리얼팩트) ㄱㄲㅈ(개꿀잼), ㅎㅇㅈ(핵인정)




자문 자답 형식으로 말하기


인정? 어 인정 / 용비? 어 천가 / 동의? 어 보감 / 앞니? 어 금니 / 양파? 어 니언 / 아빠? 어 디가




비슷한 발음의 단어 나열




온라인 게임이나 1인 방송의 유행어 사용



이상으로 급식체 뜻과 급식체 모음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자연스러운 그들의 문화현상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종종 눈살이 찌푸려지는 단어들도 보이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긍정적인 부분이 극대화되어 어른들도 함께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길 바라며 혹시 아시는 급식체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사진 및 내용은 KT 경제경영 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디지에코'의 자료이오니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