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보험료 조회 계산 방법

 

건강보험은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한 고액의 진료비로 가계에 과도한 부담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국민들이 평소에 보험료를 내고 보험자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이를 관리,운영하다가 필요시 보험급여를 제공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건강보험료 계산 방법 및 건강보험료 조회 확인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건강보험료 조회 방법

건강보험료 조회는 '국민건강보험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상단의 목록에서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을 클릭하여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개인민원으로 이동하시면 좌측의 목록에 '보험료조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가입자라면 직장보험료조회를 지역가입자라면 지역보험료조회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계산 방법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의 '개인민원 > 보험료조회 > 4대보험료계산'으로 이동하시면 모의계산이 가능합니다. 모의 계산된 보험료는 소득,재산의 변동, 취업,퇴직 등 상황 변화 및 조회 시점에 따라 실제 납부하는 보험료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직장보험료 모의계산하기' 상세보기를 클릭해보았습니다. 보수월액(월), 보수(월금)외 소득(연) 정보를 입력하시면 모의계산을 통해 어느정도 건강보험료 금액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지역보험료 모의계산하기'의 경우는 세대주 국적, 소득금액, 재산 금액, 자동차 등의 정보를 입력하셔야 하며 세대주와 세대원 전체의 내역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혐료 조회 방법, 직장&지역 보험료 계산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말 그대로 모의계산이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료 조회를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오니 아직 없으시다면 아래의 '관련 글 읽기'를 통해 발급받은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읽기] -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이용방법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이용방법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이용방법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미환급금 확인해보셨나요?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미환급금을 조회해보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

lakma.tistory.com

[관련 글 읽기] -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계좌,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확인해보셨나요? 아마 생각하지 못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아는 사람의 권유로 휴면예금 찾아

lakm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