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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오송금 반환 신청 방법

 

실수로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거나 보내야 할 금액보다 더 많이 송금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럴 때 착오송금 수취인이 자진반환 할 경우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곤란한 상황이 되고는 합니다.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제도가 바로 착오송금 반환 지원제도입니다. 아래에서 착오송금 반환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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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오송금 반환 지원 제도

송금인이 실수로 잘못 송금한 돈을 예금보험공사가 대신 찾아주는 제도

 

착오송금 반환 신청 대상

- 착오송금일이 2021년 7월 6일 이후인 경우

- 금융회사를 통해 반환신청하였으나 반환받지 못했을 경우

- 연락불가, 반환거부 등으로 미반환 통보 받았을 경우

- 착오송금액이 5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인 경우

- 착오송금과 관련하여 진행중인 법적절차가 없을 경우

- 신청일이 착오송금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경우

 

착오송금 반환 신청대상여부 확인 바로가기

착오송금 반환 신청 방법(온라인)

예금보험공사 착오송금반환지원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의 '착오송금 반환 신청대상여부 확인 바로가기'를 통해 신청대상여부를 확인 하신 후 대상자가 맞다면 '반환지원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로그인이 필수이며 개인의 공동인증서로만 로그인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란 간단히 말해 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랫동안 '공인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불리다가 최근 공동인증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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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오송금 반환 신청 방법(방문)

방문접수는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예금보험공사 본사 1층 상담센터에서 가능합니다. 구비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운영시간(평일 9시~18시)내에 방문하시어 신청 및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착오송금 반환시 유의사항

- 착오송금 반환시 전액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 착오송금 반환은 약 2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한 경우 취소됩니다.

- 착오송금이 아님이 객관적인 자료로 확인되는 경우 취소됩니다.

 

 

이상으로 착오송금 반환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 착오송금 반환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시간도 꽤 걸리며 절차 또한 간단하지 않습니다. 계좌번호와 금액을 잘 확인하시어 착오송금이 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라며 혹시나 착오송금을 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위의 내용 참고하시어 착오송금 반환 신청을 하시고 착오송금액을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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