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산 높이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등산을 좋아하시나요?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지실 만한 '블랙야크 100대명산 리스트' '산림청 100대명산 순위' '한국의 산하 100대명산'에 대한 글과 함께 '우리나라 산 높이 순위'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오늘의 글에서는 우리나라 산 높이 순위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하며 100대 명산 관련 포스팅은 이 글의 하단에 링크해두었으니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산 높이 순위


1위 한라산 ( 1950M )


우리나라 산 높이 순위 1위에 빛나는 제주도에 위치한 우리나라의 유일한 활화산인 한라산. 한라산 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시기를 잘 맞춘다면 물이 가득 찬 백록담의 멋진 모습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2위 지리산 ( 1915M )


높이만큼이나 넓은 면적을 자랑하기로 유명한 지리산. 전라남도와 전라북도, 경상남도에 걸쳐져 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공원입니다. 어리석은 사람이 머물면 지혜로운 사람이 된다고 하여 지리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며 1200여종의 식생이 서식하고 있으며 수많은 봉우리가 있어 경관을 자랑합니다.




3위 설악산 ( 1708M )


강원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흔들바위와 울산바위가 유명한 설악산. 학생시절에는 수학여행지로 많이 놀러가기도 해 많은 추억을 주었던 명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위 덕유산 ( 1614M )


우리나라 3대 종주코스로 꼽히기도하는 덕유산. 고위 평탄면이 인상적이라고 하며 겨울의 설경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무주리조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설천봉까지 오를 수 있어 향적봉까지도 어렵지 않게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5위 계방산 ( 1577M )


태백산맥의 한줄기로 설산이 유명한 계방산. 또한 산삼이 유명하기도 하여 사철 심마니들이 모여드는 곳이라고도 합니다.




6위 태백산 ( 1567M )


단군신화에도 등장하는 태백산. 높이에 비해 오르기는 어렵지 않은 편이라고하며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사찰인 망경사(해발 1470M)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봄여름에는 철쭉 축제를 겨울에는 눈 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7위 오대산 ( 1563M )


강원도 강릉시와 홍천군, 평찬군에 걸쳐있는 국립공원입니다. 특히 월정사의 전나무숲길이 유명해 관광객이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8위 가리왕산 ( 1561M )


강원도 정선군과 평찬군에 걸쳐있는 가리왕산은 자연휴양림으로 꽤 유명합니다. 약 3시간 정도의 등산로 코스를 지니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위 화악산 ( 1468M )


경기도 가평군과 강원도 화천군에 걸쳐있는 산입니다. 경기도에서는 가장 높은 산이라고 할 수 있으며 경기 5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다만 산 주변에 군부대가 있기 때문에 촬영은 제한, 금지 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 점 꼭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10위 소백산 ( 1439M )


철쭉제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소백산. 고위평탄면이 형성되어 있으며 겨울철 소백산 바람이 심함에도 겨울 산행지로 각광받는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우리나라 산 높이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위인 한라산부터 시작해 높은 순서대로 10개의 명산을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우리나라에는 엄청나게 다양한 산이 있으니 만큼 100대 명산에 대해 슬쩍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우리나라 산 높이 순위와 함께 아래의 100대 명산에 대한 내용도 살펴보시길 바라며 즐거운 등산, 산행길 되시길 바랍니다.


- 블랙야크 100대명산 지도 및 리스트

- 산림청 100대명산 순위 및 리스트

- 한국의 산하 100대명산 가나다순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