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 OCR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OCR 프로그램을 찾고 있으신가요? 문자 인식프로그램, 이미지 OCR 프로그램 등 저도 이미지 파일 속의 내용을 옮겨야 할 일이 있어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아주 정확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었던 OCR 프로그램. 오늘은 이러한 OCR 프로그램 중 무료로 제공되는 것들을 몇가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에서 무료 OCR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해보세요.


OCR 프로그램이란??

OCR은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의 약자로 한글로 풀어 얘기하면 광학식 문자 판독입니다. 간단히 말해 이미지 파일 속의 글자를 읽어 텍스트 파일로 변환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어 문서의 경우 상당히 높은 인식률을 보이고 있으나 한글의 경우 연구가 미흡한 편으로 오자율이 상당합니다. 그렇기에 특히 한글은 OCR 프로그램으로 변환한 후 꼭 다시 한 번 원래 파일과 내용을 대조해보신 후 수정하셔야 합니다.



무료 OCR 프로그램 소개

알PDF 활용하기

알툴즈에서 제공하고 있는 알PDF에는 OCR 기능이 있습니다. 알PDF와 함께 알PDF 문자 인식 플러그인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림을 읽어주는 문자 인식 알 PDF OCR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ONLINE OCR 사이트 활용하기

무료 온라인으로 사용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듯이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신 후 업로드, 변하게하다를 클릭하시면 이미지의 텍스트를 추출해줍니다. 시간당 15개의 파일을 무료로 변환할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NLINE OCR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onlineocr.net/ko/ )



레티아에서 제공하는 무료 OCR서비스 활용하기

레티아(ReTIA)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ROSE 문서인식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로 업로드한 이미지를 워드나 엑셀로 변환하여 메일로 발송해줍니다. 다만 이 서비스는 1회 변환 시 3페이지씩 변환 가능하며 하루 총 10회 사용이 가능합니다.


ROSE 문서인식 서비스 바로가기 ( https://ocr.retia.co.kr/ocr_intro.aspx )



이상으로 무료 OCR 프로그램 정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알PDF와 같은 무료 OCR 프로그램 다운로드 또는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글의 경우 오자율이 상당하다는 점은 꼭 고려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아래의 ♡공감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