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물 주택 외벽 마감재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물 주택 외벽 마감은 상당히 중요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 외부로 보여지는 모습 때문이기도 하지만 집으로의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도 외벽 마감재 선택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그 선택에 앞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조사해보았습니다. 아래의 건물 주택 외벽 마감재 종류 및 특징을 간략하게 살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건물 주택 외벽 마감재 종류 ( 금속재 )


금속재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징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날 징크의 경우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100년 이상의 수명을 자랑 할 정도로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다른 외장재와 함께 쓰기에도 괜찮으며 모던한 느낌을 낼 수 있는 마감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싼 가격으로 인하여 보다 저렴한 알루미늄 징크 혹은 리얼징크로 대체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코르크 강판이 마감재로 자주 쓰인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물 주택 외벽 마감재 종류 ( 목재 )


목재 같은 경우는 마감재 뿐만 아니라 내장 마감재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전원주택에 자주 사용되나 유지 관리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건물 주택 외벽 마감재로 목재는 전체에 사용하기 보단 포인트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적삼목이나 편백나무, 삼나무, 방부목 등이 마감재 쓰입니다.




건물 주택 외벽 마감재 종류 ( 석재 )


목재와 더불어 오랜 기간 마감재로 쓰이는 석재입니다. 대리석이나 화강암, 벽돌 등이 석재 마감재로 많이 활용되며 현무암이나 점토벽돌 그리고 파벽돌과 같은 인조석도 마감재로 쓰입니다.




건물 주택 외벽 마감재 종류 ( 도장재 )


도장재는 저렴하며 공법이 쉬운 편이기에 가장 많이 쓰이는 마감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타코, 스타코 플렉스 등 단열, 내화성 등의 성능이 뛰어나며 탄성력이 좋아 내구성을 높이는데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건물 주택 외벽 마감재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세라믹 사이딩, 시멘트 사이딩, ALC패널, CRC보드 등의 마감재도 활요되고 있습니다. 특히 세라믹 사이딩의 경우 고가에 속하긴 하지만 일본에서는 최근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합니다. 종류가 다양한만큼 확실히 알아보시고 원하시는 마감재로 시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