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계산기

주휴수당에 대해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어떻게 계산해봐야 하는지,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으신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계산기 정보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주휴수당 조건

 

근로기준법에 의거하여 주 15시간 이상 근무하는 근로자가 1주일 동안 출근한 경우 주 1회 이상의 유급 휴일을 부여받게 됩니다. 이 때 유급으로 지급하는 것이 주휴수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주 15시간 이상 근무

2. 1주일 간 개근(유급휴가 및 지각, 조퇴도 개근으로 인정)

3. 주휴수당이 발생한 다음주에도 계속 근무

 

 

주휴수당 계산법

 

주 40시간 이상 근무했을 경우 하루 일당(시급x8)이 지급됩니다. 주 15시간 이상 40시간 미만으로 근무했을 경우에는 아래의 식에 따라 계산됩니다.

 

- 1주일 총 일한시간 / 40시간 X 8시간 X 시급 = 주휴수당

 

 

주휴수당 계산기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다양한 주휴수당 계산기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알바천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가장 편리한 것 같아 해당 주소링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바로가기

 

1주 동안 규정된 근무일수를 개근했을 경우 근무시간과 시급을 입력해주시면 다음과 같이 예상금액이 나타납니다.

 

 

이상으로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계산기 정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혹시나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은 근로자가 받을 수 있는 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보시고 제대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