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당구 큐대 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당구 ( 큐스포츠 ) 가 일반인들에게 많이 사랑 받고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4구와 포켓볼, 그리고 보다 난이도가 있는 3쿠션까지 많은 분들이 다양하게 당구라는 스포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당구를 즐기는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당구 큐대 고르는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휘어지지 않은 큐대를 사용한다
휘어진 큐대를 사용하는 것은 곧 내가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공을 보내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휘어지지 않는 큐대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평평한 당구다이에 큐대를 굴려봄으로써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구다이에 큐대를 굴렸을 때 부드럽게 굴러간다면 휘어지지 않은 큐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본인에게 맞는 길이와 무게
아마도 당구 큐대 고르는법이라는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라면 당구의 고수는 아닐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구 초보자에게 적당한 길이와 무게는 어떻게 될까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큐대의 길이는 짧은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길이가 짧은 큐대가 조금 더 안정감 있는 스트로크를 구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큐대의 무게의 경우 본인의 당구 스타일에 따라 조금 달라집니다. 직진성의 공이나 밀어치기를 즐겨 치는 분의 경우에는 보다 묵직한 무게의 큐대를 사용하시는게 좋으며, 당겨치는 공을 많이 치시는 경우 보다 가벼운 큐대를 이용해 정확한 당점으로 치는데 주력하시는게 좋습니다.
손에 잘 붙은 큐대 손잡이
이것 또한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다르기는 합니다만 고무가 달린 큐대가 아무래도 미끄럼을 방지하기에 보다 정확한 스트로크를 구사하는데 좋습니다. 그렇기에 개인 큐대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고무로 손잡이가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취향의 차이가 있기도 하겠지만 보다 정확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보내기 위해서는 손에 잘 달라붙은 큐대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당구 큐대의 팁은 어떤 것으로?
우리가 초크를 칠하는 그곳, 당구공가 맞닿는 그곳을 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팁은 평평한게 좋을까요? 아니면 둥글둥글한게 좋을까요?? 그 정답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다음 사항을 고려해서 고르시기 바랍니다. 둥글둥글한 팁은 회전을 많이 줄 수 있지만 그만큼 삑사리가 자주 날 수 있습니다. 그와 반대로 평평한 팁은 삑사리가 덜나지만 회전이 조금 덜 가해집니다. 이와 같은 사항을 고려하시어 회전이 잘 안먹는다면 조금 더 둥글둥글한 팁은, 초크칠을해도 삑사리가 많이 난다면 조금 더 평평한 팁의 큐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당구 큐대 고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오니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당구에 있어 기본장비인 큐대를 본인에게 맞게 골라 재미있는 당구를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