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수 가볼만한곳 관광명소 추천

 

최근 여행지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는 여수. 오늘은 여수 관광명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수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가볼만한곳.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여수 10경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여수 가볼만한곳 관광명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펜션&호텔 추천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오동도

멀리서 바라보면 오동잎을 닮았다 하여 오동도라 불린다고 합니다. 섬 전체에 동백나무가 빼곡하여 동백섬으로도 유명한 여수의 상징입니다.

 

거문도 백도

거문도 백도 지구는 100년 넘는 역사와 함께 남해안 최초로 불을 밝힌 거문도 등대와 녹산등대가는 길, 거문도 동백 숲과 더불어 남해의 해금강이라 불리는 백도의 기암괴석과 천혜의 비경을 자랑합니다.

 

향일암

절벽에 세워져 더 신비로운 향일암에 올라서면 세상시름이 사라집니다. 남해안에서 향일암처럼 해맞이로 유명한곳도 드물며 일출은 물론 일몰도 볼 수 있는 특별한 곳입니다.

 

금오도비렁길

남해안 끝자락의 작은 기암괴석이 신비로운 섬 금오도. 여름 휴가지로 추천할 정도로 유명해진 금오도의 아름다운 바다 풍광을 배경으로 떠 있는 섬 해안가의 깎아지른 듯한 절벽을 따라 조성된 18.5㎞의 벼랑길이 '명품 탐방로'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수세계박람회장

전 세계인에 감동을 선사했던 여수박람회장은 지구촌 단 하나뿐인 화려한 빅오쇼를 비롯해 스카이타워, 아쿠아플라넷 등 하루 종일 신나는 박람회 시설물과 다이내믹한 해양레포츠 프로그램, 바다와 맞닿은 수변공원을 거닐며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진남관

국보 제304호인 진남관은 임진왜란이 끝난 다음해에 세운 단층목조 건물로 구국의 상징이자 역사의 현장으로 여수의 상징입니다.

 

여수밤바다 / 산단야경

아마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노래 '여수밤바다' 바다를 끼고 도는 해안선 여수도심야경은 낭만과 황홀함을 더해줍니다. 여수의 도시 곳곳에는 화려한 조명이 여수의 밤바다를 수놓고 있어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영취산 진달래

영취산의 멋진 풍경과 바다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그리고 지천에 핀 진달래를 바라보면 감동과 더불어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의 국내 첫 해상 케이블카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5대(5인승)와 일반 캐빈 35대(8인승), 총 50대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박람회장과 오동도 중심으로 다도해의 탁 트인 전망과 여수의 밤바다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여수 이순신 대교

현수교 가운데 세계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주탑 높이(270m)는 63빌딩보다 높고, 주탑간 거리 1,545m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 해인 1545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웅장함과 탁 트인 바다전경이 일품입니다.

 

 

이상으로 여수 10경이라고 불리는 여수 가볼만한곳 관광명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의 출처는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로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 외의 다양한 관광명소와 추천코스 또한 제공하고 있으오니 궁금하시다면 방문하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숨은 보험금 찾기 신청 바로가기

 

휴면예금 조회 환급 신청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