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원천징수 3.3% 삼쩜삼 환급 방법

 

4대 보험, 원천징수, 3.3% 등 돈을 벌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삼쩜삼 환급을 통해 많은 분들이 환급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4대 보험과 3.3% 원천징수가 무엇이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환급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원천징수란?

소득자가 세금을 직접 납부하지 않고 소득을 지급하는 원천징수 의무자가 대신 세금을 미리 징수하여 국가에 납부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 발생하면 우리는 당연하게도 세금을 납부해야 하며 소득을 지급하는 지급자는 원천징수 의무가 있기 때문에 3.3% 공제 후 급여를 지급하게 됩니다.

 

4대 보험이란?

근로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국가제도로 선택가입이 아닌 의무가입인 사회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이 해당됩니다.

 

원천징수 3.3% vs 4대 보험

사업소득자는 3.3%의 세율을 적용받습니다. 그렇기에 보통 프리랜서 분들을 대상이라고 얘기합니다. 그리고 근로소득자는 4대보험 의무가입 대상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득자 입장에서는 3.3% 세금을 낸다면 적게 세금을 내는 대신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사업주 입장에서는 4대 보험 절반을 부담하기 때문에 더 많은 지출이 발생하게 된다는게 차이가 있습니다.

 

삼쩜삼 환급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원천징수 3.3% 삼쩜삼 환급 방법

원천징수는 미리 나의 세금을 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더 많이 냈다면 환급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는 홈택스의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과정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최근 삼쩜삼 환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일정 수수료를 받고 세무사가 대신 신고 및 환급 절차를 진행해주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원천징수 3.3% 세금 환급 관련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또 다른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에 대한 세금 납부는 국민의 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고 및 납부 꼭 하시고 나중에 환급을 통해 또 다시 잘 돌려받으시기 바라며 아래의 내용도 함께 살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기] -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계좌,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확인해보셨나요? 아마 생각하지 못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아는 사람의 권유로 휴면예금 찾아

lakma.tistory.com

[함께 읽기] -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이용방법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이용방법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이용방법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미환급금 확인해보셨나요?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미환급금을 조회해보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

lakm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