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은 각종 서류 제출시 필수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에는 각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야만 발급을 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무료로 발급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어 인터넷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혹은 '정부24'를 검색하시어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 '자주 가는 서비스' 안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안내가 나타납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인터넷 신청과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발급은 무료이며 방문 신청시에는 1통 400원의 신청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본인 인증이 꼭 필요하며 공동인증서가 있으시다면 등록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은 회원가입 > 로그인 > 인증 등록/관리 > 인증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아직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시지 않으셨다면 가까운 은행, 우체국, 증권사에서 인터넷뱅킹, 증권거래용 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다음의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시여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란 간단히 말해 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랫동안 '공인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불리다가 최근 공동인증서로

lakma.tistory.com

 

본인인증 및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신청' 단계로 이동하게 됩니다. 주소, 발급 형태, 수령 방법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온라인 발급은 본인출력, 전자문서지갑, 제3자제출이 가능하며 등기보통우편, 일반보통우편으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단계를 모두 진행하셨다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절차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서비스 신청내역이 나타납니다. 주민등록표등본교부 처리가 완료되었다고 나타나며 문서출력을 통해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민센터나 무인민원발급기가 가까운 곳에 없다면 위의 방법에 따라 인터넷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출력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된다면 우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계좌,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확인해보셨나요? 아마 생각하지 못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아는 사람의 권유로 휴면예금 찾아

lakma.tistory.com

 

 

현금영수증 조회하기와 핸드폰번호 등록하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금영수증 조회하기와 핸드폰번호 등록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은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조금 귀찮더라도 꾸준히 처리

lakm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