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란 간단히 말해 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랫동안 '공인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불리다가 최근 공동인증서로 바뀌게 되었죠. 증명서 발급, 정부24, 홈택스, 고용보험, 신용 조회, 지원금 조회, 대출 등 여러군데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및 갱신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 살펴보시고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신분증, 도장, 통장을 지참하여 금융거래중인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 공인인증 등록 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인터넷 뱅킹 또는 사이버 트레이딩을 신청합니다.

 

 

대행 기관은 신분 확인 후 참조 번호와 인가 코드(일종의 임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합니다.

 

 

은행, 증권사나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를 입력한 후 인증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전자 인증서를 휴대용 메모리나 PC 디스크(보안상 권장하지 않음) 등에 설치하고 복지로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이용 하실 때마다 수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종류

- 은행거래용 공동인증서 : 은행계좌만 이용가능

- 금융투자용 공동인증서 : 금융투자회사만 이용 가능

- 범용 공동인증서 : 은행 계좌 및 금융 투자회사 계좌 모두 이용가능

 

 

공동인증서 관리 복사 방법

공동인증서 관리 복사 방법 은행업무나 공공기관 사이트 등 본인인증 수단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공동인증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USB에 넣어 다니거나 PC, 모바일 등 공인인

lakma.tistory.com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안내 (예시:우리은행)

상단 버튼 메뉴를 클릭하고 공인인증 센터로 이동합니다.

 

 

처음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신 고객께서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종류를 선택한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

 

 

은행 사이트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먼저 금융거래중인 은행이나 증권사 등의 공인인증 등록 대행기관에 방문하시어 인터넷 뱅킹 또는 사이버 트레이딩을 신청하신 상태이어야 합니다.

 

 

보안 카드 번호와 추가 인증 수단을 선택합니다.

 

 

계좌정보 등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위의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은행사 별로 조금씩 화면이 다를수는 있으나 전체적인 과정을 비슷합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또한 위의 방법과 동일합니다. 발급 및 재발급 화면이오니 갱신을 원하실 경우에도 동일하게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진행에 있어 잘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문의주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기] -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계좌,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확인해보셨나요? 아마 생각하지 못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아는 사람의 권유로 휴면예금 찾아

lakma.tistory.com

[함께보기] - 원천징수 3.3% 삼쩜삼 환급 방법

 

원천징수 3.3% 삼쩜삼 환급 방법

원천징수 3.3% 삼쩜삼 환급 방법 4대 보험, 원천징수, 3.3% 등 돈을 벌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삼쩜삼 환급을 통해 많은 분들이 환급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lakma.tistory.com

[함께보기] -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계산기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계산기

주휴수당 조건 계산법 계산기 주휴수당에 대해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어떻게 계산해봐야 하는지,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으신

lakm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