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공동인증서 관리 복사 방법

 

은행업무나 공공기관 사이트 로그인, 신용 조회, 보험, 대출, 지원금 신청 등 본인인증 수단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공동인증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USB에 넣어 다니거나 PC, 모바일 등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공동인증서 관리 및 복사 방법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 참고하시어 사용중인 공동인증서를 복사하시어 원하는 곳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공동인증서란?

2020년 12월 10일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기존의 공인인증서라는 말이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사이버 공간에서 행하는 거래 등에서 사용자 인증에 필요한 일종의 전자신분증을 말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란 간단히 말해 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랫동안 '공인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불리다가 최근 공동인증서로

lakma.tistory.com

공동인증서 관리 복사 방법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우리은행을 기준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타 은행도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하오니 참고하시어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사용하시는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인증센터 > 개인'으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센터(개인)으로 이동하시게 되면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공동인증서 갱신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이 중 '공동인증서 관리'를 찾아 해당 메뉴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관리 페이지에서는 인증서효력 회복/정지, 인증서 조회, 인증서 내보내기/가져오기, 인증서 복사, 인증서 삭제, 인증서 암호변경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원하는 '인증서 복사'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관리창을 통해 공동인증서의 복사, 암호변경, 내보내기, 가져오기 등의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복사하고자 하는 인증서 위치와 인증서를 선택하신 후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복사할 위치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암호를 입력하면 공인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공동인증서 관리 및 복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인증서 관리 페이지에서는 복사 뿐만 아니라 조회 및 내보내기/가져오기, 삭제, 암호변경 등 인증서에 관한 것 대부분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개인정보가 담긴 전자신분증인만큼 관리 또한 신경쓰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신청 바로가기

 

휴면예금 조회 환급 신청 바로가기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계좌,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확인해보셨나요? 아마 생각하지 못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아는 사람의 권유로 휴면예금 찾아

lakm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