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3 한부모가족 자격 및 혜택

한부모가족 지원은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아동양육비, 아동교육지원비, 생활보조금 등의 지원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가정의 생활안정 도모를 위한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2023 한부모가족 자격 및 혜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 살펴보시고 자격에 맞다면 신청하시어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한부모가족 수혜대상 자가진단 바로가기

한부모가족 지원대상

사별, 이혼 등에 의한 한부모가족으로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한부모가족증명서 발급대상 :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 한부모가족 복지급여 지급대상 : 기준 중위소득 52% 이하

 

 

기준 중위소득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준 중위소득 확인 바로가기

한부모가족 혜택

아동양육비, 아동교육지원비, 생계비 등의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지원종류, 지원대상, 지원금액 정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부모가족 지원 신청절차 및 방법

읍/면/동 주민센터 및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시/군/구청의 사실 조사 및 심사가 이루어지며 지원 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

 

필요서류는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제공 신청서, 소득 및 재산 확인서류,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가 필요합니다.

 

한부모가족 지원 신청 바로가기

 

이상으로 2023 한부모가정 자격 및 혜택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정보이오니 보다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복지로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외의 다른 궁금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원자격요건 확인 후 서비스 신청 진행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계좌,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확인해보셨나요? 아마 생각하지 못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아는 사람의 권유로 휴면예금 찾아

lakma.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가족관계증명서는 본인과 부모, 배우자, 자녀에 관한 사항이 기재되는 증명서입니다. 제출서류로 포함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발급 방법을 궁금하시고는 합

lakm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