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가족관계증명서는 본인과 부모, 배우자, 자녀에 관한 사항이 기재되는 증명서입니다. 제출서류로 포함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발급 방법을 궁금하시고는 합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단계별로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발급 받아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럼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살펴보세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검색창에 '가족관계증명서'를 입력하시면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이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화면에 '증명서 발급'란이 보이실 것입니다. 여기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증명서인 '가족관계증명서' 항목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가족관계등록부 신청인 정보 조회'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만, 먼저 테스트 출력을 통해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이용약관에 동의 후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입력 후 조회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공동인증서 암호 입력화면이 나타납니다. 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공동인증서가 없으시다면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발급받으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란 간단히 말해 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랫동안 '공인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불리다가 최근 공동인증서로

lakma.tistory.com

 

위의 과정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발급대상자, 증명서 종류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6자리 공개 여부 및 신청 사유를 선택하여 주시고 '발급하기'를 클릭하시면 가족관계즈명서 인터넷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테스트 출력을 통한 인터넷 발급 가능 여부 확인 그리고 공동인증서 발급만 받아두셨다면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진행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hwp 다운로드

재직증명서 양식 hwp 다운로드 재직증명서란 '근로자가 해당 기관에 근무함을 증명할 때 사용하는 서식'입니다. 공공기관에 근무하고 있을 경우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4대보험이 가입된 일반

lakma.tistory.com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은 각종 서류 제출시 필수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에는 각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야만 발급을 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정부24

lakma.tistory.com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말 그대로 건강보험 자격을 취득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장가입자의 경우에는 취득, 상실 정보

lakm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