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말 그대로 건강보험 자격을 취득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장가입자의 경우에는 취득, 상실 정보를 통해 재직했던 직장과 재직중인 직장을 증명해주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구직시 필요서류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포함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그럴 경우를 위해 오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 참고하시어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방문자별 맞춤 메뉴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로그인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거나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가 없으시다면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글을 참고하시어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다음과 같이 조회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조회조건을 선택하신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그 아래로 자격득실내역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조회내역 중 필요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선택하시어 '프린트발급'을 하시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동인증서만 있으시다면 어렵지 않게 발급 받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출력을 통해 필요한 곳에 활용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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