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MBTI 무료 사이트 검사 방법

 

최근 MBTI 열풍이 어마어마합니다. 사람들이 모이면 서로의 MBTI 유형을 묻기도 하고 유형별 장단점, MBTI 궁합 등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고 검색하기도 합니다. 정식 검사 같은 경우에는 비용이 꽤 들긴 하지만 우리는 간편한 무료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MBTI 성격 유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MBTI 무료 검사 사이트를 이용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나의 운세는? 무료운세 서비스 바로가기

MBTI 란?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입니다. MBTI는 다음과 같은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른 결과에 의해 수검자를 16가지 심리 유형 중에 하나로 분류합니다. MBTI는 아래의 4가지 선호 지표가 조합된 양식을 통해 16가지 성격 유형을 설명하여, 성격적 특성과 행동의 관계를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 외향(E) / 내향(I) : 정신적 에너지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지표

- 감각(S) / 직관(N) : 정보 수집을 포함한 인식의 기능을 나타내는 지표

- 사고(T) / 감정(F) :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결정 내리는 지표

- 판단(J) / 인식(P) : 인식 기능과 판단 기능이 실생활에서 적용되어 나타난 생활 양식을 보여 주는 지표

 

 

MBTI 무료 검사 방법 (16Personalities)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사이트는 정확히 말하자면 MBTI 테스트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국내에서는 MBTI 테스트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총 95개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검사를 마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성격유형 결과가 나타납니다. 또한, 페이지를 내리면 성격유형에 대한 설명과 해당 유형에 속하는 유명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 MBTI 무료 검사 : 16Personalities >

 

MBTI 검사 바로가기

MBTI 무료 검사 방법 (IDR Labs)

최근에는 IDR Labs 성격 유형 테스트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통계적 통제와 검증을 받는 몇 안 되는 무료 테스트 중 하나로 44개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문항을 선택하여 검사를 마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성격유형과 그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MBTI 무료 검사 : IDR Labs >

 

MBTI 검사 바로가기

MBTI 무료 검사 방법 (testharo)

테스트하로 홈페이지에서도 MBTI 성격유형검사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 MBTI 무료 검사 : testharo >

 

MBTI 검사 바로가기

 

이상으로 MBTI 무료 사이트 검사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무료 검사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MBTI 정식 검사 같은 경우에는 일정 비용이 들어가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위의 사이트들에 접속하시어 나의 성격유형을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휴면예금 조회 환급 신청 바로가기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계좌통합조회 신청방법 휴면계좌,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확인해보셨나요? 아마 생각하지 못했던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아는 사람의 권유로 휴면예금 찾아

lakm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