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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가 필요하실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관할 주민센터 혹은 구청에 방문하시어 발급 받으시거나,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발급, 그리고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발급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 참고하시어 따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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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먼저 검색창에 '정부 24'를 검색하시어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검색창과 함께 자주 찾는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검색창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검색하시거나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이 나타납니다. 지방세 과세 및 납부식적을 증명하는 민원사무로 온라인 발급을 비롯해, 방문, FAX, 우편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이며 공동 · 금융 인증서 혹은 간편인증 등을 통한 본인확인 과정은 필수입니다. 아직 공동인증서 발급을 받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참고하시어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란 간단히 말해 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랫동안 '공인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불리다가 최근 공동인증서로

lakma.tistory.com

 

본인확인 및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지방세납세증명신청' 화면이 나타납니다. 신청내용, 수령방법,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 등을 선택하신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온라인 발급이 완료됩니다.

 

 

민원신청후 나의민원 민원신청 내역에서 확인 하실수 있으며 문서출력 하시어 필요한 용도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상으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발급 받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나 본인확인 과정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시거나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시어 발급 받아보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발급서류 확인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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