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려야 할 때나 카드를 발급받거나 필요서류에 재직증명서가 포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회사에 요청하여 받을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집에서도 인터넷으로 발급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두 가지 방법을 살펴보시고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바로 확인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공공기관)

 

검색창에 '재직증명서'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우리는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가 나타나며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해당 방법은 공공기관에 근무하였던 자 또는 근무하고 있는 자(교사, 공무원 등)만 신청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정부24 재직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일반)

 

4대보험에 가입된 일반기업에 재직중이시라면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시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상단의 목록에서 '전자민원-개인민원'을 클릭해줍니다.

 

 

개인서비스 화면에서는 '증명서 등 발급'으로 이동하시면 되며 그 아래쪽에 나타나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하시어 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때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오니 이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공동인증서란 간단히 말해 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랫동안 '공인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불리다가 최근 공동인증서로

lakma.tistory.com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기업에 다니고 있으시다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고 공공기관에 근무중이시라면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하시어 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은 각종 서류 제출시 필수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에는 각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야만 발급을 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정부24

lakm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