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대상 신청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라고 들어보셨나요? 취업을 준비하고 있으시다면 귀가 솔깃할만한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취업에 도움되는 정보와 함께 지원금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 아래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 확인해보시고 지원 가능하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국민취업지원제도란?

취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에게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관련 취업지원서비스와 수당(비용)을 지원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대상

'I유형'은 가구단위 중위소득 60% 이하이고 재산 4억원 이하이면서, 최근 2년 안에 100일 또는 800시간 이상의 취업경험이 있는 사람을 중심으로 합니다. 'II유형'은 I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특정계층, 청년, 중장년 등이 지원 대상입니다.

 

 

아래의 '수급자격 모의산정' 서비스 이용하시면 직접 입력한 자료를 기초로 국민취업지원제도 Ⅰ유형 또는 Ⅱ유형에 참여하여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수급자격 모의산정 바로가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내용

I유형 : 취업지원서비스 + 구직촉진수당 (최대 300만원, 월 50만원×6개월)

II유형 : 취업지원서비스 + 취업활동비용 지원 (최대 195.4만원, 월28.4만원x6개월)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1) 신청

2) 수급자격 결정 및 알림

3) 취업활동계획 수립

4) 1차 구직촉진수당 지급

5) 취업활동계획에 따른 구직활동의무 이행

6) 2~6회차 구직촉진수당 지급

7) 사후관리

 

 

이상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업을 준비중이시라면 지원요건 확인 후 가능하다면 지원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궁금한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휴면예금 조회 환급 신청 바로가기

 

숨은 보험금 찾기 신청 바로가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5인 이상 중소기업 등에서 취업 애로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 후 6개월 이상 고용유지 할

lakm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